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컨셉

  • 커뮤니케이션 마크

    Communication Mark는 비전과 가치를 시각화한 디자인 요소로서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에 활용하여 브랜드에 주목시키고 의미를 전달하도록 계획되었습니다. Communication Mark는 Identity 시스템의 가장 중심적 요소로 활용하도록 합니다.

  • 프라이머리 아이덴티파이어

    마크와 로고타입이 다양하게 결합된 형태를 시그니처라고 하며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시그니처를 Primary Identifier라고 칭합니다. Primary Identifier는 시그니처를 규정하는 요소인 크기, 위치, 공간 등을 고려할 때 가장 안정적인 형태입니다.

그라데이션

위와 같이 그라데이션 활용이 가능합니다. 블루와 블랙을 상황에 맞게 배치합니다.

컬러 지정(단색)

실물제작 환경이나 디자인의 흐름에 단색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경우에 위의 색상을 따릅니다.

시그니처

본 시그니처 조합은 Primary Identifier를 적용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활용하기 위한 요소로 적용될 공간의 상황, 매체의 특성 등에 따라 선별적으로 사용합니다.

지정 서체

지정서체는 모든 응용디자인에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서체로써, 일관성 있는 문자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지정서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서체의 변경은 가능하나 반드시 디자인 관리자나 팀의 승인하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대체 표현

컬러 표현의 가능 범위 및 제한에 따라 시그니쳐의 명시성과 심미성을 확보할 수 있는 색상 표현 규정입니다. 대체 표현 규정을 면밀히 검토한 후 적용합니다.

광명문화재단

사업자등록번호 : 324-82-00218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7-경기광명-0653
TEL : 02-2621-8800 FAX : 02-2060-8800 14234 경기도 광명시 시청로 20 시민회관 2층 광명문화재단(철산동)